한국 힙합 프로그램 중에서 항상 화제성 단연 1위를 차지했던 쇼미더머니가 시즌7으로 돌아온다. 새로운 이름은 쇼미더머니 777 (트리플세븐)이다. 그 동안 여러 시즌을 진행해 오면서 한국 힙합에 엄청나게 많은 영향을 줬던 쇼미더머니다. 이번 쇼미더머니 77 프로듀서에 출연하게 된 알려진 참가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현재 쇼미더머니 777 프로듀서는 총 4팀으로 이뤄졌다고 한다. 스윙스, 기리보이; JM, 딥플로우, 넉살; VMC, 콰이엇, 창모; 일리네어+앰비션뮤직, 코드쿤스트, 팔로알토; AOMG+HI-Lite 이렇게 총 8명의 프로듀스가 2명으로 팀을 만들어 모두 4팀이 참가한다. 이번에도 탄탄한 프로듀서 라인업을 만든 쇼미더머니 777이다. 게다가 프로듀서 라인업 못지 않게 이번 쇼미더머니 777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의 이름을 나열하면 정말 "헉"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 쇼미더머니에 매번 출연해서 익숙한 이름인, 뛰어난 실력을 가진 슈퍼비, 쇼미더머니 3과 5에 나왔던 김효은이 이번에도 출연한다. 그리고 쇼미더머니 5와 6에 나왔었던 바이브 "원썬" 형님이 세번째 출연을 한다.
슈퍼비와 함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생각되는 참가자는 바로 나플라 ,루피다. 메킷레인 (MKIT RAIN)의 멤버들인 나플라와 루피 이외에도 오왼 오바도즈도 시즌7인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졌고 실제로 공개된 예고편에서 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등래퍼" 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던 래퍼들이 이번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한다. 먼저 최하민이다. Osshun Gum이라는 랩네임을 쓰는 최하민은 현재 JM 소속인데 스윙스와 기리보이가 어떤 반응할지가 궁금하다. 그리고 밀리언마켓에 소속되게 된 오담률 CHIN CHILLA도 출연한다. 오담률은 과거 쇼미더머니5에 출연했었으나 매드 클라운에게 심사를 받으면서 1차에서 탈락했었다. 과연 이번 시즌에서는 돌아온 기회 그리고 고등래퍼2에서 보여줬던 좋은 모습을 다시 재연할 수 있을 지가 궁금하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매드 클라운"은 쇼미더머니 5에서 길과 함께 팀을 이뤘던 프로듀서다. 그리고 그 이전에는 이번에 프로듀서로 출연하는 스윙스와도 쇼미더머니 시즌2에서 함께 3위를 차지했었다. 그런데 인터넷상에 그의 쇼미더머니 777 출연소식이 소문으로만 무성하더니 실제로 출연하는 것이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그럼으로 인해서 슈퍼비, 나플라와 함께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