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야구 경기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1차전 경기가 30일 오후 2시로 다가왔다. 우리나라는 일본과의 슈퍼라운드 경기에서 꼭 승리해야 한다. 승리한다고 해도 자력으로 결승에 진출할 수 있지는 않다. 우리나라가 조별리그에서 대만에게 2-1로 패배했기 때문이다. 한국은 일본과의 슈퍼라운드 1차전과 중국과의 슈퍼라운드 2차전에 모두 승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는 상대의 전적 등 경우의 수를 확인해봐야 결승진출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는 슈퍼라운드에 올라오면서 대만에게 패한 전적인 1패를 가지고 올라온 것이다. 조별리그의 성적이 슈퍼라운드에도 반영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전승을 해도 2승 1패, 대만과 일본은 슈퍼라운드에 각각 1승을 가지고 올라왔고, 우리나라와 중국은 1패를 갖고 올라왔다. 대만이 전승으로 3승, 우리나라가 일본과 중국을 잡고 2승 1패, 일본이 우리나라와 중국에게 지면서 1승 2패, 중국은 3패하는 시나리오가 가장 합리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시나리오에는 우리나라의 자력 결승 진출이란 단어를 넣기는 어렵다. 일단 일본전과 중국전에서 최선을 다해서 승리한 뒤 대만을 응원해야 하는 셈이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한국에게 승리를 거둔 대만보다 전력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기에 오늘 한국 야구대표팀은 가장 큰 고비를 만난 셈이다. 병역 미필자를 위한 선수 선발이라는 좋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기 때문에 만약 아시안게임 3연패에 실패한다면 비난 여론은 매우 거셀 전망이다. 오늘 반드시 일본을 꺾을 수 있도록 선수들의 분발을 바랄 뿐이다.



+ Recent posts